검색

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의 면에서 80점 이상 점수를 획득

가 -가 +

이진우 기자
기사입력 2019-09-19

▲ 화성 데이터 로 접속화면     © 편집국


화성시가 운영중인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가 데이터 분야에서 굿콘텐츠 인증을 받았다.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화성시의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굿콘텐츠 인증서비스 인증평가에서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의 면에서 8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해 최종 인증을 받은 것이다.

 

굿콘텐츠 인증은 인증을 획득한 2019년 8월 26일부터 2021년 8월 25일, 약 2년 간 인증이 유효하다.

 

인증혜택은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인증마크와 인증서 제공 및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평가리포트 및 인사이트 제공한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 받게 됐다”며, “향후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하여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