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오산시 또래상담자 연합캠프 개최

가 -가 +

이진우 기자
기사입력 2019-08-12

▲ 또래상담자 연합캠프 사진     © 편집국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2019년오산시 중․고등 또래상담자 연합캠프’와 ‘2019년 오산시 초등 또래상담자 연합캠프’를 진행하였다.

 

중고등 또래상담자 연합캠프는 8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강원도 평창군)에서 진행되었으며, 초등 또래상담자 연합캠프는 8월 6일(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경기도 천안시)에서 당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또래상담자는 오산시 또래상담자 연합회와 관내초·중·고또래상담 동아리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로서, 이번 캠프에는 총 83명(21개교)의 또래상담자가 참가하였다.

 

또래상담자는 학교와 오산시 지역사회 내에서 고민을 가진 친구를 돕고 또래집단에서 리더십을 통해 공동체를 돕는 역할을 하는 청소년상담자로서 또래상담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학교폭력예방활동을 위해 학교별로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청소년 공감·배려문화 조성에도 선도적 역할을 도맡아 오고 있다.

 

이에, 오산시 또래상담자 연합캠프는 또래상담자의 리더십 함양과 자존감 향상을 돕고, 타 학교의 또래상담자들과 각자 활동에 관한 상호 의견공유를 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초 6학년 또래상담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중학교 진학 후에도 또래상담자 활동을 지속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으며, **중 3학년 또래상담자는 "활동을 통해 배운 리더십이 재미있게 다가왔으며, 앞으로의 또래상담자 활동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하였다. 또한 **고 2학년 또래상담자는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 친구들과 친밀해진 즐거운 시간이었고 학교는 다르지만 오산시 내에서 서로 협력하여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함께 돕는다는 것이 뜻 깊었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산시 내에서 또래상담 활동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또래상담자들의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72-4004 / 국번없이 1388 / 문자상담 #1388)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