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 동화초, 실감형 콘텐츠 기반 디지털교과서 수업 시연

코엑스‘2019 이러닝 코리아’에서 디지털 교과서 수업 시연 선보여

가 -가 +

편집국
기사입력 2019-09-10

▲ '2019 이러닝 코리아' 수업시연에 참여한 동화초 교사와 학생들     © 편집국


화성 동화초등학교(교장 박효숙)은 지난 9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이러닝 코리아: 에듀테크 페어·컨퍼런스’행사에서실감형 콘텐츠 기반 디지털 교과서 수업시연을 선보였다.

 

‘2019 이러닝 코리아’는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이러닝 전시회로, 올해는 ‘디지털 시대, 교육의 미래를 여는 에듀테크’라는 주제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렸다.

 

동화초등학교는 2년간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를 운영하면서 실감형콘텐츠 기반 디지털교과서 수업모델을 계발했으며, 이번 행사에 4학년 5반 윤지연 교사와 23명의 학생들이 초청받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 수업을 시연했다.

 

이날 수업은 식물 명탐정이 되어 강이나 연못에 사는 식물을 실감형 콘텐츠 VR로 실감나게 체험하고, 팀별 탐구과제를 해결하여 학습커뮤니티인 위두랑을 활용하여 공유, 발표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동화초 학생들은 수업시연 후 이러닝코리아 전시회를 둘러보며 인공지능 로봇, VR, 메이커 등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체험하고, 나아가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무한한 상상을 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