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문해교실 자서전 ‘꽃갈피’ 출판회 열어

가 -가 +

이형찬 기자
기사입력 2019-10-18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은 17일 문해교실 수강생 17명의 자서전 ‘꽃갈피’ 출판기념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해교실 자서전 출판회에서는 합창반의 축하 공연, 자서전 전시회, 자서전 출판 소감 발표, 추억의 교복입고 사진찍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자서전 ‘꽃갈피’는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문해교실에서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어릴적 추억,  가족에 대한 사랑 등 삶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중학생 봉사자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그린 그림이 포함되어 있다. 

 

책을 집필한 공00 어르신은 “나의 이야기를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했다”면서 “앞으로도 문해교실 언니들과 오래오래 같이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안효미 관장은 “문해교실 어르신들께서는 편지와 자서전을 쓰시는 등 공부와 여가를 즐기며 제2의 인생이 행복하다고 말한다”면서 “늘 강사진들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지만, 직원 모두는 복지관을 통해 작은 것에 행복해하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2017년 4월 개관후 다양한 어르신들의 여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화성시의 2천200여 어르신들에 대한 독거노인돌봄 기본서비스, 노인상담 , 응급안전장비 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화성시 서부지역의 노인복지 거점기관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