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문예아카데미 운영방법변경

기존회원우선등록에서 추첨제로, 신규 회원 기회 늘어난다!

가 -가 +

강성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29

화성문예아카데미는 동탄복합문화센터 내의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2011년부터 화성시민들의 문화예술을 향유와 창조력 함양을 위해 다양한 분야(미술, 음악, 무용, 조형, 인문예술, 어린이 아카데미 등)의 강좌들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화성시민들의 문화예술 교육 수요가 커지고, 화성문예아카데미 강좌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신규 회원 등록이 어려워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이 대두 되었다. 문화예술교육의 지속성을 위해 기존회원들에게 우선접수 기회를 부여하는 운영방식이 신규 회원 등록을 어렵게 만든다는 의견이 이어짐에 따라 재단과 화성시 측은 운영방법 변경에 대한 고민을 이어왔다. 

 

이에 재단은 지난 8월 화성문예아카데미 운영방법 변경안내 시민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운영방법 변경에 대한 안내와 의견수렴을 통해‘기존회원 우선접수 ’에서‘추첨제’로 접수방법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화성문예아카데미는 2020년도에는 기존∙신규회원 관계없이 강좌 신청이 가능하며 2021년도부터는 신규회원 우선접수 기회를 제공으로 화성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화고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접수방식을 변경한다.

 

추첨제는 강좌 별 추첨을 통해 접수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화성문예아카데미의 수강을 원하는 모든 화성시민들에게 균등한 참여기회를 제공 할 수 있는 제도이다.

 

화성문예아카데미 측은 “운영방법변경을 통해 보다 많은 화성시민들에게 문화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화성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화성시 문화역량 강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화성문예아카데미 회원 추첨제는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 화성문예아카데미     © 편집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저널. All rights reserved.